언니꿀팁/건강

땅콩버터 다이어트 및 주스 레시피

미쿡쿨톤언니 2022. 3. 21. 09:28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에서 땅콩버터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개했는데요, 땅콩버터 주스 레시피 및 땅콩버터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땅콩버터 다이어트


​지방뿐만 아니라 혈액건강까지 좋아지는 땅콩버터를 활용한 다이어트 입니다.

땅콩버터는 땅콩을 으깨어 버터처럼 빵에 발라먹기 좋은 음식이라 해서 이름이 붙여진건데요, 부드러운 질감을 위해서 소량의 기름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100% 땅콩만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동안 땅콩버터는 높은 칼로리(100g당 568kcal)에 살이 찌는 다이어트 금지 식품처럼 여겨져 왔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면 오히려 지방을 태우기 쉬운 몸으로 바꿔준다는데 지방을 저장하는 '백색지방'을 지방을 태우는 '갈색지방'으로 바꿔주기 때문입니다.

이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2주간 실험단과 함께 다이어트를 진행 했는데 그 결과 최대 8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2주간 아침,저녁 하루2번 땅콩버터가 들어간 주스를 먹은 실험단은 땅콩버터 다이어트 이후 스스로 놀랄정도로 변회된 수치에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3~4kg감량은 기본 최대 8kg까지 감량에 성공했으며 허리둘레가 최대16cm까지 줄어들어 스튜디오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입니다. 뿐만아니라 전반적인 혈액 수치도 좋아져 땅콩버터의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입증했습니다.

 

 

2. 땅콩버터 다이어트 주스 레시피


2-1. 100% 홈메이드 땅콩버터 만들기


볶은 땅콩300g을 믹서기에 넣고 물없이 2~30분정도 갈아주면 됩니다.

 

 

믹서기 성능에 따라 과부화를 막기 위해 5분정도에 한번씩 쉬어가면 돌려줍니다.

30분 정도 갈아주면 쫀득한 모양으로 바뀌는데 100% 땅콩으로만 만든 땅콩버터 완성입니다.

 

 

2-2. 땅콩버터 다이어트 주스 레시피


내몸에 열도 내고 지방도 태워서 열일하는 주스인 땅콩버터 주스 레시피 입니다.

 

 

<재료>

1인 기준 땅콩버터 10g, 그린빈(깍지콩) 100g, 강황 가루 1.5g, 바나나 반개, 물 종이컵 1컵 입니다.

위의 모든 재료들을 넣고 믹서기로 잘 갈아줍니다. 잘 갈아진 땅콩버터 주스를 잔에 담아 주면 됩니다.

 

 

 

3. 땅콩버터 다이어트 일정표 및 식단


아침 저녁으로 땅콩버터 주스를 섭취해 주면 되는데요. 2주간 아침 공복에 땅콩버터 주스를 먹으면 몸에 열을 내어 지방을 태울 준비를 하게 됩니다. 점심에는 일반식을 먹으면 되는데 패스트푸드나 과식은 금물입니다.

 

저녁에는 땅콩버터 주스를 마시고 바로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생겨서 저녁 식사량을 줄어들 수 있게 해줍니다.

이렇게 1주차에는 식단만 관리하고 2주차 때에는 엔진이 가열된 상태이니 가벼운 운동과 함께 병행해서 몸에 열을 좀 더 낼 수있게 만들어 줍니다. 걷기 운동 등을 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