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돈벌이/재테크

고금리 적금 추천, 이자 높은 은행 적금

미쿡쿨톤언니 2022. 10. 6. 07:23
반응형

금리는 오르고 증시는 안좋아지면서 대부분이 예금 적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금리 높은 적금 금리비교 알아보겠습니다.

 

 

 

 

1. 금리인상에 따른 고금리 적금 추천


미국 기준 금리가 1년도 채 안된 사이에 3%를 넘어서고 심지어 제로금리를 오래 지속한 유럽 중앙은행도 자이언트스텝을 밟으면서 금리 인상이 이제 더 이상 피할수 없는 상황인데요. 물론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힘이 들겠지만 그렇지 않고 현금 보유를 하고 있는 분들은 지금 같이 금리 인상기가 좋은 타이밍이겠죠. 적금과 예금은 주식이나 코인과 달리 원금 손실 없이 이자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무위험 투자자산입니다.

 

미연준, 유럽중앙은행, 영국은행 모두 9월에 50bp 인상을 단행하면서 우리나라 역시 다음달 초에 있을 기준금리 발표시 올릴 수 밖에 없는데요, 추가적으로 금리 인상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큰게 세계의 금리를 좌우하는 연준의 점도표에는 이미 4% 중반이 찍혀 있고 파월 또한 경기침체 보다 우선 잡아야 하는게 인플레이션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내년 상반기 까지는 금리 인하 가능성이 적다는 것입니다.

 

 

현재 이처럼 급격한 금리 인상기에 적금추천 하는 방식은 단기적금이나 1년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달만 봐도 1달에 0.75%가 상승하거나 0.5%가 상승했습니다. 이처럼 금리가 발표할때 마다 급격하게 뛰어 오르기에 장기 적금을 가입하는건 손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만기가 짧은 단기적금 가입을 해서 자산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자산 시장이 워낙 많이 빠졌기에 단기적금 추천 하는 것 보다 바닥을 찍고 있는 주식을 사는게 낫지 않나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또한 합리적으로 판단이 필요한데, 인플레이션이 지금 5%대이면 당연히 5% 이상의 적금에 가입하면 인플레이션으로 자산 가치가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더욱이 지금 경기침체 초입에 진입을 하고 있는걸 감안할 때 연 4-5%의 수익을 위험성 없이 얻을 수 있다는것은 상당 메리트가 있습니다. 

 

 

연준이 연내 4%까지 금리를 올리면 시중은행 금리는 6%가 넘고 적금 금리는 더 높아질수 있기에 자산 시장이 위축되고 있고 긴축이 상당히 길게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적금이 지금 상황에서는 바람직한 선택지가 되기 충분합니다.

 

 

 

2. 1 금융권 적금 고금리 이자 높은 은행


지방은행이지만 1금웅권인 광주은행의 행운적금은 고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기본금리가 3.2%이긴 하나 우대금리 적용시 무려 13.2%의 고금리 적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정액적립은 최소 5만원 최대 5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자유적립식도 최대 50만원까지 입니다. 특판 상품으로 방문할 필요없이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고금리 적금 상품은 신한은행 플랫폼 적금입니다. 기본금리 2%에 우대금리를 최대로 받으면 11%까지 가능하고, 기간은 6개월 짜리 단기적금 입니다. 단 10월 14일까지만 판매하고 5만구좌 소진시 판매가 중단됩니다.

 

 

인터넷은행 중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케이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 보다 금리도 높고 기본적으로 예금적금 상품 라인업이 다양해서 단기적금으로 추천합니다.

참고로 코드K 자유적금은 6개월, 1년, 2년, 3년 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가입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기본금리도 3.7%로 높아서 1년 적금 추천 중 강력하게 권하는 편이지만 최대금액이 30만원인게 아쉽습니다.

 

1금융은 아니지만 우리종금 위더스 정기적금도 있긴 한데 이건 위의 금리높은 적금 가입후 잔액이 그래도 여유가 있다면 추천합니다. 이유는 가입 금액이 10만원 이하로 낮은 수준이고 기본금리가 3%에 1금융도 아니라 크게 메리트가 있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3. 저축은행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금리 높은 적금 하면 원래는 저축은행이 올초까지만 해도 압도적이었으나 최근에는 저축은행이 BIS 비율들 여러가지 여신관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보니 금리가 올초만큼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저축은행 상품중 1년 적금 추천 하라면 웰뱅을 추천하는데요. 웰뱅워킹적금의 경우 1년 단기 적금인데 최대 9%까지 우대금리를 적용해서 10%대 고금리 적금 구성이 가능하며 최대 가입금액은 20만원까지 입니다.

 

 

저축은행 적금 중 기본금리가 높은 상품은 더케이저축은행의 e-the 희망나눔 정기적금이 있습니다. 기본금리가 3.1%이고 우대를 받으면 7.1%까지 가능합니다.

최근 저축은행의 건전성에 대한 이슈들이 있는데 더케이저축은행은 교직원공제회 계열이라 탄탄하고 믿을만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투자저축은행 FELX도 단기적금 추천 할만한데 해당 고금리 적금의 경우 우대금리가 필요없는 기본금리 6% 짜리입니다. 최대 넣을수 있는 금액이 매달 20만원인데, 20만원을 매달 6개월 납부하면 세후 이자 17,000원 정도를 받게 됩니다.

 

기간이 다소 아쉽다면 웰뱅의 1년 적금 상품 든든도 좋습니다. 기본 2%에 우대금리를 받으면 6%까지 적용을 받을수 있고 최대 납입금액 월 30만원을 1년동안 부을 수 있습니다.

 

신협에서도 금리 높은 적금이 상당히 많은데 참고로 신협은 2금융권으로 단위 농협과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면 되는데 건전성이 우수한 편으로 꼽힙니다.

신협의 단기적금 추천 하는 이유는 저축은행과 달리 기본금리가 높은 고금리 적금 상품이 대다수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양천신협이 기본금리 4.3%, 광희신협도 4.3% 장위신협은 4.2%의 기본금리를 적금에 적용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