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돈벌이/직장생활

정년퇴직 선물 추천

미쿡쿨톤언니 2022. 1. 8. 05:13
반응형

회사에서 함께 일을 하시던 분 혹은 부모님이 정년을 맞이하여 정년퇴직을 하실 때 선물로 어떤 것들이 좋은지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정년퇴직은 열심히 일한 우리 아버지들이 만60세가 되면 회사의 내규에 따라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제도를 얘기합니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조직구성원들의 능률을 확보하고 새로운 종업원을 채용하기 위한 제도라고 하지만 막상 수십년간 회사를 위하여 피땀흘려 열심히 일한 우리 아버지들의 입장에서는 시원섭섭한 일이 아닐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같이 일하시던 선배님 혹은 부모님께서 정년퇴직을 하시면 그냥 지나칠수는 없어서 뭐라도 준비해야 하는데 현금이나 상품권은 너무 흔하고 성의 없어 보여서  정년퇴직 선물을 어떤것을 하면 좋을까 고민들을 많이 하실 것 같아서 몇 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1. 순금상패


순금을 넣어서 그동안 수고하심에 감사 상패를 만들어 드리는것입니다. 순금을 얼마나 넣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부모님 정년퇴직 하실 때 해 드리면 좋은 선물 같습니다. 금을 넣어서 값도 좀 나가고 감사 문구도 함께 들어가서 좋은 선물인 것 같습니다.

 

 

 

​2. 감사패


흔히들 감사패를 많이 준비해서 드리는데요 아래와 같이 크리스탈 감사패나 혹은 원목, 아니면 캐리커처를 넣은 감사패 등 다양한 모야잉 있으니 검색해보셔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주문 제작 해서 전달 드리면 아무래도 정년퇴직이 뜻깊게 느껴지고 집에도 계속 전시해둘 수 있는 좋은 선물인 것 같습니다.

 

 

 

 

 

 

3. 피규어


부모님이나 직장 선배의 모습을 세상에 하나뿐인 피규어로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조금 비싸기도 하고 제작기간도 조금 걸리듯 하며 각자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지만 그래도 특색있고 평생 간직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소중한 순간을 기념하는 트로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똑같이 생긴 3D피규어 제작을 맡길 수 있는데요. 요즘은 사진 3장만 제작업체에 보내주면 모델링컨펌 후 99% 싱크로율로 미니어처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프린터채색 방법도 있고 채색전문 디자이너가 직접 수작업으로 칠을 해주는 곳도 있다고 하니 비용대비 가장 만족스러운 곳을 찾아서 준비해 보세요.

 

4. 수저세트


퇴직선물로 수저세트가 의아할 수 있는데요, 알고보면 수저세트 선물 의미가 퇴직 후에도 건강하게 장수하시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고 적당해서 가격을 조금 더주고 고급진 수저세트도 많이 선물하고, 수저대신 이쁘고 특이한 티스푼과 포크 세트도 많이 한다고 하네요.

 

5. 골드열쇠


정년퇴직 감사패 처럼 순금행운의 열쇠를 담아서 상패로 제작해서 선물을 드리기도 합니다.

금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값도 있지만 그만큼 선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6. 제작 케이크


생일때 많이들 제작 케이크를 준비하는데 정년퇴직 선물로도 피규어 모양 등 다양한 디자인의 퇴직 기념 제작 케이크를 많이 준비한다고 합니다. 문구도 넣고 정년퇴직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케이크 선물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제작하여 문구를 넣은 컵, 혹은 카드지갑 등의 선물을 준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