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꿀팁/뷰티

지성피부 유목민 정착템 소개 <파운데이션, BB크림>

미쿡쿨톤언니 2021. 10. 18. 12:58
반응형

화장에서 제일 중요한 게 피부표현 인데요.
제가 정착한 피부메이크업 제품인 파운데이션과 BB크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쿨톤언니 입니다.

지성피부로 내돈내산으로 

비싼 브랜드부터 로드샵 제품까지

유명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구매해서

직접 테스트해보며 저에게 맞는 제품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지성피부인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피지나 뾰루지가 더 잘나고

개기름 때문에 색조 화장 대부분이

오래 지속되지 못합니다.

 

유명하다고 해서 기대하고

구매해서 써보면 

아무리 지속력이 강하다는 제품도

제 피부에서는 지속이 되지 않더라구요 ㅠ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진

많은 지성인 분들을 위해 

제가 찾은 정착템들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유목민이던 저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서

정착템을 찾을 수 있었고

소개해 드리는 제품들은

최소 3년 넘게 사용중인 

제품들 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사람마다

피부 상태와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 피부에 잘 맞는지 성분을 알아보고

테스트 해보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 제가 정착한 제품 추천글 입니다.


1. 파운데이션

 

지성피부 분들은 파운데이션 검색을 엄청 많이 해보셨을 것입니다.

제일 많이 들어보신 제품이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일 것입니다.

저 또한 유목 생활 중 구입하여 사용했던 제품입니다.

색상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의 경우 포슬린 색상을 구매하여 사용했습니다.

 

반응형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성을 위한 매우 매트한 파운데이션입니다.

너무 건조하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다른 파운데이션을 혼합해서 사용하더라고요.

 

저도 다른 유명한 파운데이션도 구매했는데

그 제품은 '나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입니다.

더블웨어와 섞어서 사용하거나

단독으로 사용했습니다.

나스 제품의 경우 더블웨어보다는 덜 매트합니다.

 

그 외에 지성피부에게 유명한 파운데이션은

'입생로랑 올아워 파운데이션'이 있습니다.

 

저렴이 버전으로 'VDL 퍼펙팅 래스트 파운데이션'

'에뛰드 더블래스팅 커버 파운데이션', '이니스프리 마이파운데이션' 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올리브영이나 롭스에 가면

'클리오 킬커버 파운데이션 ', '레브론 컬러스테이 파운데이션 ' 이 지성 파운데이션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이중에 4개 정도를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사용해 봤지만

바르고 나서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뜨거나 기름이 올라오는 것을 잡아주고

지속이 오래되는 제품은 단연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이었습니다.

 

유명 제품 몇 개 백화점이나 매장 가서 테스트 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 BB크림

 

BB크림이 처음 한국에서 유명해졌을 때

제가 사용했던게 유명한 미샤 BB크림이었습니다.

교환학생 시절 외국 친구들이 제 피부를 보고 어떤 제품을 쓰냐고 물어보던 기억이 나네요.

그당시에는 BB크림이 생소했던 시기였습니다. ㅎㅎ

 

직장인으로서 사실 매일 출근하면서 화장을 하는데

매일같이 매트하고 모공을 막는 파운데이션을 바르기에는

부담스럽고 피부에도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성피부는 더욱 피지와 모공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매일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회사 출근 9시부터 퇴근 6시, 그리고 그 후 약속이 있다면 더 많은 시간을

밖에서 보내면서 파운데이션으로 모공을 막고 있다면

피부가 답답하게 느끼고 피부 건강에도 좋지 않겠죠.

 

그래서 제가 찾은 제품이 BB크림 입니다.

우연히 수분크림 제품을 사용하다가 샘플로 받은 BB크림을 사용하게 되었다가

너무나 좋아서 정착하게 된 제품입니다.

 

'에르쯔틴 에어카밍 BB수트' 입니다.

 


 

용량은 20ml입니다.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도 쓸 수 있고

피부 보호 자외선 차단, 피부진정 보습도 된다고 하네요.

붉은기를 완화 시켜주는 게 목적으로 탄생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자외선차단, 주름개선, 미백 3중 기능성 BB크림!

피부과 전문의 테스트도 완료되었습니다.

수분도 있고 피부 확력을 부여하는 꿀벌이 만든 자연 방패인 프로폴리스 추출물 성분의 함량을 더 높였다고 하네요.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 제품이 발림성도 좋고 소량으로도 커버력도 뛰어납니다.

피부에 발랐을 때 답답하지도 않고 가벼운 느낌으로 데일리 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까지 되니 더욱 안심이고요.

 

저는 선크림 바른 후 소량을 피부에 바르고 퍼프로 두드려서 발라 줍니다.

재구매를 여러번 했고 쟁여두고 사용 중인 제품입니다.

 


 

행사나 중요 이벤트가 있으시면

가끔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시고

 

회사 출근 데일리 용으로는 

건강한 피부를 위해

BB크림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본인에게 맞는 제품 찾으셔서

정착하시길 바랍니다!!